자주 묻는 질문
전 체
아파트관련
AS관련
입주관련
A/S접수 후 진행경과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단지 내 A/S센터 혹은 당사 고객지원팀으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고객 App을 위한 사전 점검 예약은 최초 1회만 가능합니다. 최초 점검을 하신 후 재방문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입주자 사전점검 기간 내에 다시 현장을 방문하시어, 대기 후 세대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세대 안내 후 추가 점검은 최초 점검 시와 동일하게 고객 App을 이용하여 등록하시면 됩니다.
다만, 최초 점검을 원하시는 고객님들을 우선 안내하고, 재방문 고객분께 세대 방문을 안내하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주자 사전점검 시 점검하신 내용은 고객앱을 통해 각 점검 건별 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 앱을 설치하셔서 사전 점검 일정을 예약하시고, 예약 일자에 현장 방문 후 점검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입주자 사전점검 순서]
1) 현장 도착 후 입주자 사전점검 신청 장소 방문
2) 고객 App 내 예약 내용 확인
3) 방문 선물 수령 및 세대 안내
4) 고객 App을 이용한 사전점검 사항 등록
5) 점검 종료 후 원하시는 경우 상담 부스 방문
6) 귀가
취득세는 소유권 이전등기와 관계없이 취득하신 날부터 60일 내 자진 신고 및 납부하셔야 합니다.
취득일은
1) 사용검사일(또는 임시사용 승인일) 전에 잔금을 완납하신 경우는 사용검사일(또는 임시사용 승인일)
2) 사용검사일(또는 임시사용 승인일) 후에 잔금을 납부하신 경우는 잔금 납부일 입니다.
취득금액은 “분양가(아파트+발코니+옵션) + 프리미엄 - 선납할인 - 부가세”이며 자세한 내용은 관할 세무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입신고를 하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민센터 방문]
입주 단지를 관할하는 주민센터 방문 전입신고서 작성
필요서류 – 세대주 및 신고인 도장, 전입자 주민등록증, 신분증
[인터넷 전입 신고]
정부민원포털(www.minwon.go.kr) 접속 전입 신고 메뉴 클릭 후 내용 작성(공인인증서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