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전 체
아파트관련
AS관련
입주관련
입주증 교부처는 현금 수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사 전에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셔서 해당되는 금액을 모두 입금하신 후 입주증 교부처를 방문하셔야 입주증 교부 및 이사가 가능합니다.
원칙적으로 계약자가 직접 입주 신청을 하셔야 하지만
1) 계약자 가족이 신청하는 경우, 입주 신청 시 필요 서류 외에 대리 신청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준비 후 입주증 교부처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2) 제3자가 신청하는 경우, 입주 신청 필요 서류 외에 입주 신청자의 신분증, 계약자의 인감증명서 (위임용), 계약자의 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을 준비 후 입주증 교부처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 인감증명서/위임장 모두 3개월 이내 발급본
이사 예약 방법
1) 해당 단지의 입주지원센터에 연락
2) 예다음 고객 App의 이사 예약
- 사다리차 사용 가능 여부와 엘리베이터 사용여부등은 입주지원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입주증 발급 순서]
1) 계약 잔금(아파트 잔금/옵션 잔금/중도금 대출 보증수수료/후불 이자 등) 전액 납부
2) 관리사무소 방문 후 선수 관리비 납부
3) 필요 서류 지참 후 단지 내 입주증 교부처 방문
[필요 서류]
- 잔금 상환 영수증/(필요시) 이주비 대출 상환 증명
- 신청인 신분증
4) 서류 확인 후 입주증 발급
자세한 내용은 입주증 교부처(입주지원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명의변경과 관련 내용은 계약자님께서 보유하신 아파트의 지역 특성에 따라 상이한 내용이 많사오니, 당사 기획관리부로 연락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옵션 계약은 계약 기간 이후 변경 시 위약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공사 과정에서 이미 옵션 품목의 자재 발주 및 공사업체 계약이 진행된 이후에는 계약 해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계약자 연락처 변경 또는 우편물 수령지 변경은 당사 기획관리부로 연락 바랍니다. 계약자 관련 안내문 및 공지사항을 변경된 연락처나 우편물 주소지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입주자 사전점검 안내문이나 입주안내문의 경우 서면으로 안내문을 발송하기 때문에, 시간에 여유를 두고 주소를 변경하셔야, 누락 없이 안내문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